여러분과 함께 꿈꾸며 만들어가는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이야기합니다.

따뜻한 우체통

[희망장애인주간보호시설] 따뜻한 동행과 함께한 따뜻한 공간복지
  • 작성일2023/10/23 16:45
  • 조회 916

안녕하세요. 희망장애인주간보호시설입니다. 

저희 시설은 발달 장애인분들에게 여가 활동 및 사회재활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통해 이용 장애인분들이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가는데에 필요한 능력을 키우고 발전시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체육 활동을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좌식으로 진행됩니다. 프로그램실 바닥에는 겨울에 사용되는 온돌 판넬이 설치되어 있고 오랜 사용으로 단차가 생겨 프로그램을 진행할때나 보행시 발에 걸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또한 판넬과 판넬 사이의 접지 불량으로 열효율이 떨어지고 잠재적 화재의 위험이 야기될 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2023년 따뜻한 동행에서 진행하는 공간복지 지원 [드림하우스]에 선정되어 그 동안 화재의 위험과 안전의 위험으로 인한 불안감이 해소되었습니다. 공사를 진행해주시는 선생님들이 꼼꼼하게 설치해주셨고 이용자분들의 보행에 불폄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마무리 해주신덕에 이용자분들이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사가 끝난 후 등원하는 이용자분들이 교체된 바닥의 장판을 바라보며 밝은 미소를 보였을때 [만족해하고 있으시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고, 그 모습을 바라보는 직원들 또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사회복지 시설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을 내어준 『따뜻한 동행』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