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 함께 꿈꾸며 만들어가는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이야기합니다.

따뜻한 우체통

[핸인핸부평] 공간복지 지원사업 "드림하우스" 후기
  • 작성일2023/10/26 15:13
  • 조회 839

안녕하세요. 저희는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핸인핸부평입니다.

먼저 저희 기관 이용인분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좋은 사업을 진행해 주신 “따뜻한동행”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연식이 오래된 건물을 이용하면서 내부에서 가장 먼저 노후화가 진행되는 곳이 화장실이었습니다. 깨끗하게 청소를 한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쌓여있던 먼지와 묵은 때, 곰팡이 등 습한 환경에 

조성되던 나쁜 악취까지... 항상 우리 이용인분들에게 좋은 것만 제공해주고 싶었던 저희 입장에선 섣불리 손을 대기가 힘든 난감한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따뜻한동행 공간복지 지원사업 “드림하우스”에 선정되어 꼼꼼한 지원을 받으면서 저희 기관 이용인분들과 직원들 모두 깨끗하고 위생적인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서 화장실 안에 있는 벽을 모두 바꾸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넓어졌고, 화장실 앞 복도의 턱을 제거하여

근로사원들이 생산한 소중한 물품(제재조카트리지 등)을 담은 대차를 끌고 이동하는 업무가 수월해졌습니다.

이 밖에도 업무 효율성 면에서도 건강증진의 측면에서도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만큼, 기관을 방문한 손님들께도 기관의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후기글을 작성하는 이 순간에도 화장실 공사가 끝나고 악취 없는 깨끗한 화장실 모습에 신나 하시던 이용인분들의 모습이 계속 떠오릅니다.

다시 한번 공사 시작부터 끝까지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저희에게 행복을 선물해주신 따뜻한동행 임직원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