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 함께 꿈꾸며 만들어가는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이야기합니다.

따뜻한동행 이야기

제6회 손잡아줄래 : 장애포용공모사업 후속지원 성과공유회
  • 작성일2024/01/15 13:32
  • 조회 594

제6회 손잡아줄래 장애포용공모사업

ㅣ 후속지원 성과공유회 ㅣ

지난 10월 ‘제6회 손잡아줄래 : 장애포용공모사업’에서 우수한 비즈니스 모델을 뽐냈던 팀들을 기억하시나요? 연말의 설렘이 가득했던 지난 12월 26일, 장애포용공모사업 6회 수상팀들이 다시 모였습니다. 훈훈함 가득 했던 후속지원 성과공유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따뜻한동행 장애포용공모사업

따뜻한동행 장애포용공모사업

 

 

후속지원 성과공유회장애포용공모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수상팀들이 지원 이후에도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강의를 제공는 연말 행사입니다. 이 날 행사에는 대상을 받은 '왓위케어', 우수상을 받은 '인비저블'과 '대학으로잇다'가 참석했습니다.


Part1.

강의

소셜밸런스 이영동 대표

 

 

먼저, 첫 번째 시간은 소셜밸런스 이영동 대표님께서 꾸며주셨습니다.

 

사전에 참여 팀들에게 어떤 멘토링이 가장 필요한지 물었을 때, 모두 ‘영업’을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라고 말해주셨어요.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미션을 가진 소셜 임팩트 기업은 B2C 뿐만 아니라 기업이나 관공서와의 영업 즉 B2B, B2G에 대한 영업도 알아야 한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분야의 전문가이자 선배 기업가이기도 한 소셜밸런스의 이영동 대표님께서 기업 및 관공서를 대상으로 하는 영업이 무엇인지, 어떤 노하우가 있는지 전수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2.

<선배와의 만남>

라이프에디트 방은혜 대표,

코액터스 송민표 대표

다음으로는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역대 손잡아줄래 사업에서 수상한 선배 기업가와의 만남시간이었는데요, 1회 대상 수상자인 코액터스의 송민표 대표님과 5회 우수상 수상자인 라이프에디트의 방은혜 대표님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코액터스는 최근 28억원 규모의 시리즈A1 투자 유치에 성공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창출 소셜 기업으로는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송민표 대표는 장애인 고용 연계를 이용하는 방법, 기업의 재무관리 방법에 대한 솔직한 경험을 나눠주셨습니다.

 

 

라이프에디트 방은혜 대표는 라이프에디트의 성장 과정과 사업의 방향성을 잡는 것, 그리고 다양한 기업 재단 파트너십을 형성했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못다한 이야기는 저녁 식사 자리에서 더 나누었다고 합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대학으로잇다 김성일 대표“영업에 대한 막연함이 있었는데 상세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고, 인터넷으로만 봤던 선배 기업가와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따뜻한동행의 사업을 통해 새로운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6년째를 맞은 손잡아줄래 공모사업은 2023년 많은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수상팀이 함께 교류를 할 수 있는 장을 만든 것이 그 변화 중에 하나입니다. 장애인 관련 소셜 기업로 성장한다는 것이 무엇보다도 힘들지만 값진 일임을 알기에, 그들의 성장에 조금 더 도움이 되고자 앞으로도 따뜻한동행은 장애인 소셜 기업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동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2024년에도 새롭게 진행될 장애포용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