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과 함께 꿈꾸며 만들어가는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을 이야기합니다.

따뜻한동행 이야기

2023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전달식
  • 작성일2024/01/17 11:00
  • 조회 695

2023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

ㅣ 맞춤형 첨단보조기구 전달식 ㅣ

▲따뜻한동행 2023년 첨단보조기구 전달식 사진. 김종훈(뒷줄 왼쪽 세 번째) 따뜻한동행 이사장

따뜻한동행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꿈을 실현하고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글로벌 PM(건설사업관리) 선도기업 '한미글로벌'이 14년 동안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습니다.

 

2023년에는 심사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발하여 장애 유형에 따라 안구마우스, 맞춤형 수전동 휠체어, 스마트 글러브, 의족, 점자정보단말기, 경기용 휠체어 등을 지원했습니다.

 


● 2023 전달식 현장 ●

 

2023년 11월 30일, 유독 추운 날씨였지만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선정자 분들의 눈빛에서 기다려왔던 첨단보조기구를 직접 마주하는 설렘이 그대로 느껴졌습니다.

 

선정자 분들의 감사 인사와 포부를 전해드립니다!

 

김O일 (뇌병변 휠체어 레이싱 선수)

경기용 휠체어 지원

T34 최초 뇌병변 레이싱 선수로서, 국가대표가 되어 세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뇌병변 장애우들에게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박O린 (KAIST 전산학 석사과정)

맞춤형 전동휠체어 지원

저에게 이렇게 큰 선물을 주셔서 너무나도 감사드려요. 레벨업 된 휠체어와 함께 저도 새로운 경험을 하고 부딪히면서, 저 또한 레벨업돼서 이 감사함을 갚아나가고 베풀면서 살고 싶습니다.

박○린 (KAIST 전산학 석사과정) / 맞춤형 전동휠체어 지원

 

 

엄O성(한양대학교 실내건축디자인학과)

맞춤형 의족 지원

의족을 지원받음으로써 적극적인 활동에 주저없이 임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됩니다. 이런 뜻깊은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고 저 또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주 멋진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최O린(화암중학교)

맞춤형 전동휠체어 지원

떨리는 마음을 지원했는데 저의 가능성을 봐주시고 제 몸에 맞는 보조기구를 지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그림을 그려서 예술고 진학에도 성공하고 따뜻하고 행복한 그림으로 저를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김O호(국립서울맹학교)

점자정보단말기 한소네 지원

점자정보단말기가 고가의 보조기구라 직접 구입하지 못하기에 학교에서 대여해주는 한소네를 활용하는 중이었어요. 그 마저도 잦은 고장으로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따뜻한동행에서 한소네를 지원해주신 덕분에 그간의 불편함과 어려움이 해결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이O섭(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맞춤형 수전동휠체어 지원

학교 생활을 하면서 좁은 실내에서 이동하고 사람들과 소통해야 하는 일들이 많은데 그럴 때 기존 휠체어보다 훨씬 편하게 활동이 가능해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작곡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O지 안구마우스 지원

여러 사고로 인해 크게 다치고 현대의학으로 회복될 수 없으며 몸이 움직이기 어려워 일상생활조차 힘든 상태입니다. 방 안에서 나가지도 못하고 늘 좁은 공간에서 답답하게 있던 저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는 첨단보조기구를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종훈 따뜻한동행 이사장은 “장애인 첨단보조기구 지원사업은 잠재력이 풍부하고 역량 있는 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돕고 이들이 사회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 장애 청년이 꿈을 실현하고 다른 장애인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계속해 갈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2023 첨단보조기구지원사업 전달식 스케치 영상 ▼

▼ 2022년 첨단보조기구지원사업 영상 ▼

따뜻한동행은 여러분이 만들어갈 아름다운 도전을 응원하며 함께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