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공간복지 및 보건안전을 지원합니다.

국제개발 협력사업

지원국가
에티오피아, 베트남, 필리핀 등 39개소
사회적가치
9.3배 창출

사단법인 따뜻한동행 인터내셔널은 해외의 장애와 질병, 재난 등으로 고통 받는 이들을 위해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필리핀, 에티오피아 등 해외의 장애인 가정과 6·25 한국전 참전용사 가정의 주거환경개선을 통해 주거권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여
UN장애인권리협약에 부합하는 글로벌 공간복지 및 긴급 지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 공간복지 지원

에티오피아 6·25 참전용사가 안전하게 개보수된 주거 공간에서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공간복지를 지원합니다.

에티오피아는 6·25 전쟁 참전국입니다.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6,037명은 1951년부터 1953년까지 약 2년간 6·25 전투에 참여하여 자신의 ‘오늘’을 바쳐 대한민국의 ‘내일’
을 지켜주었습니다.

에티오피아는 현재 참전용사 140여 분들이 생존해 계시며, 평균 연령은 85세에서 90세로 대부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공산국가가 된 에티오피아
에서 공산주의와 맞서 싸우고자 지원했던 6·25 참전용사들은 고문과 핍박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었기 때문입니다.

따뜻한동행은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로부터 값없이 받은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참전용사 가정의 가옥을 고쳐드리고 있습니다. 금방이라도 무너져 내려앉을
것 같았던 지붕을 수리하고, 곰팡이로 얼룩졌던 벽을 깨끗하게 페인트칠 하고, 햇빛이 잘 들도록 창문을 새로 설치해 더 이상 비가 새지 않고 벽이 흔들리지 않도록 수리해드렸습니다.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를 위한 글로벌 공간복지 지원은 단순한 집수리의 의미를 넘어, 안전한 공간에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이 되어주고, 전쟁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를 치유해주며, 이웃들에게는 한국전 참전용사에 대한 존경심을 불러일으키는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에티오피아 아카키 마을 거리 청소년 기숙사 건축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거리를 방황하는 빈곤 청소년의 안전한 보호와 자립 훈련 지원을 위해 거리 청소년을 위한 보호시설(기숙사) 신축을 지원합니다.

기존 기숙사 환경 (2022년 3월까지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신축 공사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베트남 장애인 가정 공간복지 지원

한미글로벌과 함께 베트남 하이증성에 거주하는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한 공간복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필리핀 코로나19 긴급 지원

필리핀 카비테 지역의 코로나19 지역거점병원 ‘한-필 친선병원’에 방호복, 마스크, 장갑 등 의료인력 보호장비와 긴급의약품을 전달하고,
지역봉쇄 장기화로 인해 생계유지의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식료품 및 생필품을 지원했습니다.